[2015년 5월] 기생수 파트 2

[신작소개] 기생수 파트 2





제목 : 기생수 파트 2

감독 : 야마자키 타카시

원작 : 기생수 - 이와아키 히토시

장르 : SF, 드라마


2015년 5월 7일 개봉예정




1. 개요


이와아키 히토시가 그린 동명의 만화가 원작으로 상당한 완성도를 자랑하는 명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작품이 나온지는 30여년 가까이 되지만, 내부 사정으로 인해 이제서야 애니메이션과 영화로 미디어 믹스 되는 중이다. 영화의 경우 2부작으로 구성되었으며 1부는 2014년 11월 29일에 개봉되었다. 이번에 개봉될 작품은 2부이며 완결편에 해당된다.





2. 시놉시스


지구에 사는 누군가가 문득 생각했다. "인간의 수가 줄어든다면 얼마나 많은 수의 숲이 살아남을까?"


지구에 사는 누군가가 문득 생각했다. "인간의 수가 100분의 1로 줄어 든다면 쏟아내는 독도 100분의 1이 될까?"


누군가가 문득 생각했다. "모든 생물의 미래를 지켜야 한다."





3. 관전 포인트


원작이 워낙에 대단한 명작이다보니, 미디어 믹스 작품들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상당하다. 애니메이션의 경우 현대식으로 재구성된 캐릭터 디자인과 세계관을 포함해서 작품의 연출 전반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영화의 경우는 애니메이션 보다는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지만, 일본내 흥행기록에서 확인 할 수 있듯이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다. 


단, 2부작으로 구성되다보니 원작의 내용이 상당히 축약이 되어 있는데, 1부의 경우 애니메이션의 경우 꽤나 비중이 높았던 카나 에피소드가 삭제되었고, 원작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인 신이치의 어머니 에피소드가 각색되면서 그 감동이 덜하다는 평가도 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모티브가 된 원작의 스토리가 워낙에 훌륭해서 큰 줄기를 따라가고 있는 영화쪽 2부도 꽤나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가 예상되며, 최근 어깨에 힘을 뺀 일본 영화 특성상 나름 볼만한 작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한줄 평 - 훌륭한 원작 덕분에 스토리는 충분히 흥미로울 것이며, 최근 힘을 뺀 일본 영화 특성상 나름 볼만한 작품이 될 거라 예상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