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바닷마을 다이어리

[신작소개] 바닷마을 다이어리




<바닷마을 다이어리 = ⓒ도호/티캐스트>


제목 : 바닷마을 다이어리

분량 : 128분

장르 : 드라마, 가족

감독 : 고레에다 히로카즈


2015년 12월 17일 개봉 예정




1. 개요


'바닷마을 다이어리'는 요시다 아키미의 만화가 원작으로 2006년 8월부터 월간 플라워즈에서 연재를 시작해서 현재 6권까지 발매가 된 상태이다. 2015년 6월 13일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메가폰을 잡아 영화화 되었는데, 일본에서 만든 일본 만화 원작 실사 영화 중에서 최초로 칸 영화제 경쟁부문에 오르면서 큰 화제가 되었다. 다만 흥행면에서는 같은 시기 개봉했던 '러브라이브 극장판'에거 밀려 일본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지는 못했다.




2. 예고편


<바닷마을 다이어리 예고편 = ⓒ도호/티캐스트>




3. 관전 포인트


'바닷마을 다이어리'는 요시다 아키미가 2006년부터 월간 플라워즈에서 연재했던 동명의 만화가 원작으로, 국제 영화제와 인연이 깊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2015년에 실사 영화화 되었다. 


이 작품이 특히나 주목받는 이유는 일본에서 만든 일본 만화 원작 실사 영화 중에서 최초로 칸 영화제 경쟁부문에 오른 이력과 더불어 일본 내 최고 수준의 초호화 캐스팅 때문이다. 이 작품에는 일본 최고의 인지도를 자랑하는 여배우 아야세 하루카, 나가사와 마사미, 카호, 히로세 스즈가 모두 출연하는데 이는 일본 영화계에서도 좀처럼 보기 힘든 경우여서 제작 당시 큰 화제를 불러 모았다.


다만, 흥미로운 점은 이렇게 일본 최고의 여배우 4명이 모처럼 모인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일본내 개봉 당시 '러브라이브 극장판'에게 밀려 일본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지 못했다는 것이다. 당시 그 사실 자체가 일본 영화계에선 큰 충격으로 받아들여져 한 때 이 사건을 메이저 언론에서 크게 다루기도 하였다.



한줄 평 -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인정받은 작품성과 함께 일본 내 최고의 여배우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는 화제성까지 갖춘 작품.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