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신작소개]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 ⓒ루카스 필름/디즈니>


제목 :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분량 : 135분

장르 : SF, 모험

감독 : J.J. 에이브럼스


2015년 12월 17일 개봉 예정




1. 개요


디즈니 산하로 들어간 루카스 필름에서 제작하는 스타워즈 시퀄 트릴로지의 첫 번째 작품으로 전체 시리즈에서의 위치는 에피소드 7에 해당된다. 감독은 J.J.에이브럼스이며, 과거 클래식 트릴로지 제작에 참여했던 스태프들이나 배우들의 합류로 제작 초기부터 큰 화제를 불러 모았다. 북미 개봉은 12월 18일이며, 한국은 그보다 하루 빠른 12월 17일에 개봉 예정이다.




2. 예고편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3차 예고편 = ⓒ루카스 필름/디즈니>




3. 관전 포인트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는 과거 에피소드 6편까지 제작되었던 스타워즈 정식 시리즈의 뒤를 이을 새로운 시퀄 트릴로지의 첫 번째 작품이다. 예고편이나 포스터에서는 에피소드 7을 생략하고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로 홍보되고 있는데, 이는 스타워즈를 접하지 못한 신규 관객들을 위해 넘버링이 주는 부담을 없애고자 하는 홍보 전략이라고 한다. 다만 오프닝 롤에서만큼은 전통대로 에피소드 7이 등장할 것이라고 한다.


이 작품이 특히 주목받는 이유는 간만에 등장한 신작 스타워즈이면서도 과거 클래식 트릴로지 제작에 참여했던 스태프들이나 배우들이 합류한다는 것 때문이다. 마크 해밀(루크 스카이워커)은 물론이고, 캐리 피셔(레아 공주), 해리슨 포드(한 솔로))등 과거 클래식 트릴로지의 주요 배역들이 이번 작품에 복귀했다고 한다.


미국에서는 PG-13 등급을 받았는데, 이는 다소 잔인한 장면이 있었던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가 PG-13 등급을 받은 것을 제외하고 지금까지의 모든 시리즈가 PG(전체등급)었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일이다. 하지만 최근 할리우드 영화들의 대세 등급이 PG-13인 것을 떠올려보면 이 또한 작품의 흥행에 지장이 되지는 않을 전망이다. 


최근 원작자인 조지 루카스가 본 영화를 관람하고 만족스럽다는 평가를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실제로 이 작품에 대한 기대치는 상상을 초월하는데, 북미를 포함한 해외에서 개봉 전부터 온갖 신기록을 세우며 압도적인 예매율을 보여주고 있다.



한줄 평 - 설명이 필요없는 서양 최고 인기 시리즈 '스타워즈'의 정식 7번째 작품. 스타워즈의 팬이든 아니든 대작의 귀환을 그저 즐기면 될듯 싶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