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하트 오브 더 씨

[신작소개] 하트 오브 더 씨




<하트 오브 더 씨 = ⓒ워너브라더스>


제목 : 하트 오브 더 씨

분량 : 121분

장르 : 액션, 모험

감독 : 론 하워드


2015년 12월 3일 개봉




1. 개요


1820년에 서경 119도의 적도 바로 남쪽에서 미국 포경선 에섹스 호를 난폭한 항유고래가 들이받아 침몰시킨 유명한 사건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다. 감독은 스플래쉬, 아폴로 13, 다빈치 코드로 유명한 론 하워드가 맡았고, 크리스 햄스워스가 주연을 맡았다. 배급은 워너브라더스. 원래 여름 개봉 예정이었으나 상영이 미뤄져서 12월에 개봉하게 되었다.




2. 예고편


<하트 오브 더 씨 메인 예고편 = ⓒ워너브라더스>




3. 관전 포인트


19세기 경, 난폭하기로 유명했던 항유고래가 있었는데, 1820년에 서경 119도의 적도 바로 남쪽에서 미국 포경선 에섹스호를 들이받아 침몰시켰다. 이 유명한 실화를 다룬 나다니엘 필브릭의 논픽션 소설이 2000년에 출판되었으며, 국내에는 '바다 한가운데서'라는 제목으로 번역 출간되었다.


이 영화는 바로 그 소설을 기초로 해서 제작된 영화다. 감독은 스플래쉬, 아폴로 12, 다빈치 코드로 유명한 론 하워드가 맡았고, 마블의 토르로 유명한 크리스 햄스워스가 실존인물 오웬 체이스 역할을 맡았다. 본래는 여름에 개봉될 예정이었으나 상영이 미뤄져서 12월에 개봉하게 되었고 결국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와 맞붙게 되었다.



한줄 평 - 19세기의 유명한 실화를 기초로 하고 있는 해양 모험 영화. 여러모로 흥미가 가는 작품이지만...과연 12월 대작들 사이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