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괴물의 아이

[신작소개] 괴물의 아이




<괴물의 아이 = ⓒ토호/CJ CGV>


제목 : 괴물의 아이

분량 : 119분

장르 : 애니메이션

감독 : 호소다 마모루


2015년 11월 25일 개봉 예정




1. 개요


일본의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신작으로 일본에서는 2015년 7월 11일에 개봉되었으며, 국내에서는 2015년 11월 25일 개봉 얘정이다. 동명의 소설이 현지에서 판매중이며 소년 에이스에서 동명의 만화가 연재 중이다. 전작 '늑대아이'가 '어머니와 아이들'에 초점을 맞췄다면 본 작품은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에 초점을 맞춘다고 한다.




2. 예고편


<괴물의 아이 예고편 = ⓒ토호/CJ CGV>




3. 관전 포인트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신작으로 전작 '늑대아이'가 '어머니와 아이들' 관계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작품은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에 초점을 맞춘다고 한다. 그러나 전작과는 달리 피로 이어진 친 부자에 대한 이야기는 아니다. 한 어린 소년이 괴물들의 세상인 주텐가이에서 길을 잃었다가 쿠마테츠라는 이름의 곰 괴물과 만나 새 이름 쿠타로 살아게게 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일본에서 7월에 개봉되었고 개봉 첫주에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터미네이터: 제니시스'등 할리우드 대작들을 모두 물리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감독의 전작 '늑대아이'에 비해 모든 지표에서 상승세를 기록했는데 최종 성적 50억엔 대에 이르며 대성공을 거두었다.


평가는 대체적으로 호평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시부야의 풍경에 대한 뛰어난 현실묘사 작화,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 성우들의 연기력과 캐릭터들의 감정묘사,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 대한 메세지, 액션과 감성이 적절히 섞인 뛰어난 연출효과 등이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한줄 평 - 포스트 미야자키 하야오로 자리잡은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신작. 검증된 또 하나의 명작을 만나보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