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도리화가

[신작소개] 도리화가




<도리화가 = ⓒCJ 엔터테인먼트>


제목 : 도리화가

분량 : 109분

장르 : 드라마

감독 : 이종필


2015년 11월 25일 개봉 예정




1. 개요


'도리화가'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로 조선 최초의 소리꾼 진채선과 그녀의 스승 신채효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계에서 입지를 탄탄히 하고 있는 배우 류승룡과 아이돌 출신 여배우 배수지가 주연을 맡았고 '전국노래자랑', '앙상블' 등을 연출했던 이종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2. 예고편


<도리화가 메인 예고편 = ⓒCJ 엔터테인먼트>




3. 관전 포인트


영화 '도리화가'는 1867년 조선 말 최초 여류소리꾼 진채선과 그녀의 스승 신채효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 당시 여성이 소리를 한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었기 때문에 신채효 역시 처음에는 그녀를 제자로 받아들이는 것을 탐탁치 않게 생각했다고 한다.  


채선은 포기하지 않고 남장까지 불사하며 소리를 배우고자 하지만, 신채효는 금기를 깰 수 없어 그녀를 제자로 인정하지 않는다. 하지만 흥선대원군이 개최하는 전국 소리꾼을 위한 경연 '낙성연'의 소식이 들려오게 된다. 이에 신채효는 춘향가의 진정한 소리를 낼 수 있는 단 한 사람, 남자는 결코 흉내낼 수 없는 소리를 지닌 채선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한다. 


영화의 대략적인 스토리만 봐도 알겠지만 영화에서 진채선은 어릴 적 자신의 꿈이었던 소리꾼이 되기 위해 온갖 고생을 다 하게 된다. 때문에 배역을 소화하기 위해 배수지는 한겨울에 살수차에서 쏟아져 나오는 물을 10시간 이상 맞아가며 연기를 했다고 말할 정도로 연기투혼을 불태웠다고 한다.



한줄 평 -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성 사극 드라마. 아이돌에서 배우로 거듭나려고 하는 배수지가 과연 연기력을 인정받을 수 있을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