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사도

[신작소개] 사도




<사도 = ⓒ쇼박스>


제목 : 사도

장르 : 드라마

감독 : 이준익

등급 : 12세 관람가


2015년 9월 16일 개봉예정




1. 개요


'왕의 남자'를 연출했던 이준익 감독의 최신작으로 조선시대의 유명한 사건인 임오화변과 그로 인한 아버지 영조와 아들 사도세자의 비극적인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캐스팅에는 영조 역에 송강호가 사도세자 역에 유아인 그리고 문근영, 김해숙 등이 출연한다. 2015년 9월 16일 개봉예정.




2. 시놉시스


제위기간 내내 왕위계승 정통성 논란에 시달린 영조는 학문과 예법에 있어 완벽한 왕이 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인다. 뒤늦게 얻은 귀한 아들 세자만은 모두에게 인정받는 왕이 되길 바랬지만, 기대와 달리 어늣나는 세자에게 실망하게 된다.


"언제부터 나를 세자로 생각하고 또 자식으로 생각해쏘!" 어린 시절 남다른 총명함으로 아버지 영조의 기쁨이 된 아들. 아버지와 달리 예술과 무예에 뛰어나고 자유분방한 기질을 지닌 사도는 영조의 바람대로 완벽한 세자가 되고 싶었지만 자신의 진심을 몰라주고 다그치기만 하는 아버지를 점점 원망하게 된다.


왕과 세자로 만나 아버지와 아들의 연을 잇지 못한 운명. 역사상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가 시작된다.




3. 예고편


<사도 메인 예고편 = ⓒ쇼박스>




4. 관전 포인트


국내에선 영화는 물론이고 드라마, 소설, 만화에 이르기까지 셀 수 없이 많이 다뤄진 소재인 '사도세자'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영화 '사도'는 그래서 더욱 더 짊어지고 있는 부담도 크다. 너무 잘 알려진 이야기인데다 다양한 방식으로 연출이 되었기 때문에 어지간히 잘 만들지 않고서는 좋은 평가를 들을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작품을 기대해볼 수 밖에 있는 이유는 영화 '사도'가 이미 사극으로 흥행 대박을 쳤던 이준익 감독의 신작이며, 국내 최고의 배우중 한명인 송강호가 출연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여기에 더해 최근 극장가에서 가장 Hot한 신예 유아인 역시 출연한다.


시기상으로는 할리우드 대작 '메이즈 러너: 스코치 트라이얼'과 정면으로 격돌하게 되는데, 메이즈 러너 역시 국내에 팬덤에 두텁게 형성된데다 해외 시사회 반응도 좋기 때문에 제법 좋은 승부가 예상된다.



한줄 평 - 너무 잘 알려진 소재를 다루고 있지만 감독과 배우들의 면면이 더할 나위 없이 화려하다. '메이즈 러너 2"와의 좋은 승부가 기대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