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폭스 인수 발표

[영화소식] 디즈니, 폭스 인수 발표



<어벤져스 & 엑스맨 = ⓒ디즈니>


12월 14일(한국시간) 월트 디즈니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소식에 따르면, 디즈니가 21세기 폭스의 영화 및 TV 스튜디오를 포함한 사업을 인수하는 데 합의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매각되는 자산에는 21세기 폭스의 영화 및 TV 스튜디오, 케이블 엔터테인먼트 네트워크 및 국제 TV 비즈니스가 포함된다고 합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매입할 주식가치는 521억 달러, 총 거래금액은 661억 달러로 추정되며, CEO인 밥 아이거는 2021년까지 재임하게 된다고 합니다.


디즈니의 폭스 인수에 포함되는 콘텐츠들의 세부 목록으로는 우선, 영화로는 X맨 시리즈, 판타스틱 4 시리즈, 아바타 시리즈, 에일리언 시리즈,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히든 피겨스, 나를 찾아줘, 셰이브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마션 등 폭스 제작의 영화들이 포함됩니다.


TV 시리즈에는 디 아케리칸즈, 디스이즈 어스, 모던 패밀리, 심슨 가족, 패밀리 가이 등 폭스 제작의 TV 시리즈가 포함됩니다. 


이번 인수로 인해 마블 스튜디오의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세계관 확장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이미 MCU 페이즈 4까지는 일정이 잡혀있고 몇몇 작품들은 촬영에 들어간 상태이기 때문에 엑스맨을 포함한 폭스 캐릭터들이 MCU에 편입되는 것은 적어도 페이즈 4 이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