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소개] 대장 김창수

[신작소식] 대장 김창수




<대장 김창수 = 씨네그루(주)키다리엔티>


제목 : 대장 김창수

분량 : 115분

장르 : 드라마

감독 : 이원태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 : 2017년 10월 19일




1. 예고편


<대장 김찬수 2차 예고편 = ⓒ씨네그루(주)키다리엔티>




2. 소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원태 감독의 영화로, 주인공 김창수 역에 조진웅, 강형식 역에 송승헌, 고진사 역에 정진영, 조덕팔 역에 신정근, 이영달 역에 유승목이 캐스팅 되었다.


본 영화는 일본의 본격적인 수탈이 시작되기 이전의 1800년대 후반, '명성황후' 시해 사건 직후를 시대적 배경으로 하고 있다. '명성황후' 시해 사건의 범인으로 의심되는 일본인을 죽였다는 죄목으로 사형선고를 받은 평범한 청년 '김창수'가 어떻게 모두의 대장이 되어가는지, 그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번 영화에서 주인공 '김창수' 역을 맡은 배우 조진웅의 연기가 호평을 받고 있다. 본 작품에서 그의 캐릭터는 사형수로 시작해서 사형수로 죽는 장면까지 가는데 그 감정선을 이어나가는 것이 결코 쉬웠을리가 없다. 때문에 촬영 현장에서도 조진중의 연기를 보며 많은 이들이 눈물을 훔쳤다고 한다.


또한 악역으로 연기 변신을 시도한 송승헌과 정진영, 정만식, 신정근, 정규수, 이서원 등의 조연 배우들의 열연까지. 시사회를 통해 전해진 소식에 따르면, 배우들의 연기력에 대한 호평이 많다.


다만 본 영화가 다루고 있는 '치하포 사건'이 다소 논란이 될 수 있는 소재이기에, 이에 대해 여러 가지 말들이 나올 소지가 있다. 물론 제작진 측에서도 '치하포 사건'을 다룬 것이 논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하며, 때문에 영화에서는 어느 한 쪽 편을 들지 않고 있는 그대로를 스크린에 담으려 했다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