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손님

[신작소개] 손님




<손님 = ⓒCJ 엔터테인먼트>



제목 : 손님

장르 : 판타지, 공포

감독 : 김광태

등급 : 15세 관람가


2014년 7월 9일 개봉 예정




1. 개요


영화 '손님'은 '스캔들 조선남녀상열지사'과 '청춘만화'에서 단역과 조연출을 맡았던 김광태 감독의 정식 입봉작으로 류승룡, 이성민 주연의 독특합 컨셉의 호러 판타지 영화다. 독일의 민간 전설인 '하펠른의 피리 부는 사나이'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고 한다.




2. 시놉시스


1950년대의 어느 날. 떠돌이 악사 우룡과 영남 부자는 서울로 가던 길에 우연히 지도에도 나오지 않는 산골 마을에 들어선다. 시끄러운 바깥세상과 달리 촌장의 강력한 지도 아래 모든 게 평화롭고 풍족한 마을이지만 단 하나, 시도 때도 없이 출몰하는 쥐떼들이 골칫거리다. 마을의 골칫거리인 쥐떼를 쫓아주면 목숨보다 소중한 아들, 영남이의 폐병을 고칠 목돈을 준다는 약속을 믿고 우룡은 피리를 불어 쥐떼를 쫓아낸다. 하지만 그 날 이후, 마을의 비밀이 하나씩 드러나기 시작하면서 우룡과 마을 사람들은 설명할 수 없는 이상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데...




3.예고편


<손님 메인 예고편 = ⓒCJ 엔터테인먼트>




4. 관전 포인트


독일의 민간 전설인 '하멜른의 피리 부는 사니이'를 모티브로 한 독특한 느낌의 판타지 호러 영화로 그 소재 선정 하나 만으로도 충분히 흥미를 불러모을만 하다. 또한 이미 연기력으로는 정평이 나있는 배우 류승룡과 이성민 등의 중견배우진과 이준, 천우희 등 충무로에 떠오르는 신인 배우들의 조합도 제법 괜찮아 보인다.


다만 이번 영화가 김광태 감독의 첫번째 연출작이라는 점에서 쉽사리 영화의 성패를 장담하기 어렵다는 점과 같은 시기에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터미네이터 제니시스'가 개봉한다는 점이 불안요소로 지적되고 있다.



한줄 평 - 독특한 소재 선정의 신선한 판타지 호러 영화. 단, 감독의 입봉작이라는 점과 같은 시기 '터미네이터'가 개봉한다는 점이 불안요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