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이름은' 스페인 시체스 영화제 애니 최우수작품상 수상

[영화소식] '너의 이름은' 스페인 시체스 영화제 애니 최우수작품상 수상




<너의 이름은 = ⓒ토호>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극장용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이 10월 15일(현지시간), 스페인 '제 49회 시체스 카탈로니아 영화제'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최우수 장편작품상에 해당하는 'Award for Best Feature Length Film'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너의 이름은'은 지난 8월 26일에 공개되어 10월 14일까지 1,149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으며, 약 149억 엔의 흥행수입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 기록은 2016년 일본 극장용 영화 전체 1위이며,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을 제외하면 최초로 흥행 수입 100억 엔을 돌파한 애니메이션에 해당하는 기록입니다. 


물론 작품에 대한 평가도 호평 일색입니다. 로드쇼 이후 일본에서의 반응은 애니메이션 마니아 층의 지지를 넘어서 이제는 사회 전반을 아우르는 일종의 신드롬까지 형성하고 있는 수준입니다. 야후 재팬 평점 또한 4.41점으로 상당히 높은데, 이는 지브리 영화의 평균 점수대가 보통 3점 후반에서 4점 초반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대단히 높은 점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대히트 작품 '너의 이름은'은 2017년 1월 국내 개봉 예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