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추천] 미래일기

[애니추천] 미래일기





제목 : 미래일기

화수 : 26화

장르 : 서스펜스, 러브코미디

감독 : 호소다 나오토

원작 : 에스노 사키에

제작 : 아스리드


2011년 4분기 방영 시작




1. 개요



동명의 원작 만화가 선행 발매 되었으며 이후 애니메이션으로 후속 제작되었다. 제작 당시에 세간의 화제를 불러 모았는데, 그 이유는 내용이 상당히 어둡고 비윤리적이고 잔인한 면이 많기 때문이었다.


'얀데레'라는 캐릭터를 대중적으로 확산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고, 한 때 이 작품으로 인해 얀데레 붐이 일기도 하였다. 워낙 히로인 '가사이 유노'의 캐릭터가 강한 탓에 작품의 완성도와는 별개로 큰 인기를 얻은 작품으로 분류되고 있다.




2. 시놉시스



매일 자신의 일과를 휴대 전화를 일기로 저장하던 소심한 소년 아마노 유키테루는 자신의 공상 속에서 존재하는 '시간과 공상의 신'인 데우스 엑스 마키나에게 '미래를 읽는 일기'를 건네받게 된다.


일기를 가지고 여러 가지 일을 벌이던 중, 일기에는 갑작스레 자신이 죽게 된다는 DEAD END가 뜨게 되는데...


그 순간, 유키테루는 성적우수에 외모도 뛰어난 클래스메이트인 가사이 유노와 맞닥뜨리게 된다.




3. 개인적인 평가



'미래일기'를 처음 접했을 때, '데스노트', '덱스터', '배틀 로얄' 이 세 작품이 바로 떠올랐다. 하지만 본 작품은 '데스노트'의 치밀한 인과관계와 복선은 없었고, '덱스터'의 용의주도함은 보이지 않는다. 게다가 '배틀 로얄'의 절박함 역시 느껴지지 않는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 작품이 위 세 작품만큼의 파급력이 없는가라고 한다면, 또 그렇지는 않다. 아니, 오히려 이 작품이 가진 파급력은 위 세 작품을 능가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 이유는 바로 본 작품의 히로인 '가사이 유노'라는 캐릭터 때문이다.


본 작품의 히로인 '가사이 유노'는 흔히 말하는 '얀데레'의 전형으로, 그녀가 작중에서 보여주는 어마어마한 활약과 존재감은 실로 말이 나오지 않을 정도로 놀랍다. '얀데레'라는 캐릭터 설정이 대중적으로 유명해지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녀의 캐릭터는 압도적이다.


가사이 유노의 '얀데레' 캐릭터와 함께 작품이 다루고 있는 내용 역시 매우 암울하다. 원작의 경우 연재 도중 46화가 나올 즈음, 사회적 문제가 될 수도 있다는 우려와 함께 '연재를 중단한다'는 소문이 일본 현지에서 퍼지기도 했다. 물론 이는 나중에 루머로 판명됐지만, 그 정도로 자극적인 소재와 내용 전개를 보여주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작품이 가진 완성도는 비슷한 소재를 가진 작품들에 비해 부족하지만, 캐릭터의 개성만큼은 그 어떤 작품보다도 뛰어나다. 특히 히로인 '가사이 유노'의 압도적인 존재감 때문에라도 이 작품을 볼 가치는 충분하다.



8.0점/10.0점


(사진 = ⓒ아스리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